본문 바로가기
기술자료

(펌) 굴절식 붐과 텔레스코픽 붐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by IPAF Korea 2022. 11. 17.

(펌) 굴절식 붐과 텔레스코픽 붐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고소작업대 장비는 전 세계 작업 현장 및 시설의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특히 붐 리프트는 작업을 완료하기 위해 작업자, 도구 및 자재를 더 높이 들어 올려야 하는 응용 분야에 이상적인 선택입니다. 두 가지 다른 유형의 붐 리프트가 오늘날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굴절식 및 텔레스코픽 입니다. 그리고 프로젝트에 적합한 붐 리프트를 선택하면 당면한 작업을 얼마나 효율적이고 안전하며 수익성 있게 완료할 수 있는지 가 달라집니다. 이 두 붐 리프트의 차이점을 알면 올바른 선택을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굴절식 붐(Articulating booms)

굴절식 붐은 작업자가 장애물과 장벽을 넘어 작업 영역에 접근할 수 있도록 힌지(hinge) 또는 "굴절식(articulating)"으로 연결된 다중 붐 섹션이 있는 고소작업대 입니다. "너클 붐(Knuckle booms)" 또는 "업 앤 오버 붐(up-and-over booms)"이라고도 하는 이 다용도 제품은 협소하고 접근하기 어려운 영역에 적합합니다.

 

굴절식 붐을 선택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제한된 작업 영역에 접근 및 가장 좁고 가장 혼잡한 공간에 이상적입니다. 

- 장애물을 넘어야 할 경우, 굴절식 붐은 텔레스코픽 붐보다 수평 도달 거리가 적지만, 작업 영역에 접근하기 위해 위로, 밖으로 도달할 수 있는 더 큰 다재다능함을 제공합니다.

- 실내에서 작업 할 경우, 산업용 모델은 DC 전력 또는 청정 연소(LPG) 연료를 사용하며 실내용 논마킹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 거친 지형을 이동해야 할 경우, 거친 지형 모델은 험준하고 개선되지 않은 건설 현장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휘발유/LPG 또는 디젤 엔진, 러그 트레드 타이어, 액티브 진동 차축(트랙션 향상을 위한) 및 4륜 구동이 그 특징입니다.

- 플랫폼에서 추가 도달 범위가 필요 할 경우, 대부분의 Genie® Z™-붐 리프트는 기본 붐의 끝과 플랫폼 사이에 "지브"라고 하는 붐 확장부를 제공합니다. 지브 붐은 플랫폼이 위아래로, 일부 모델에서는 좌우로 움직일 수 있도록 또 다른 굴절 지점을 추가합니다.

 

텔레스코픽 붐(Telescopic Booms)

텔레스코픽 붐은 텔레스코픽으로 확장되는 붐 섹션이 있는 고소작업대 폼입니다. 직선 모양 때문에 일반적으로 "스틱" 붐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텔레스코픽 붐은 건설, 산업, 엔터테인먼트, 도로 건설, 교량 공사, 도장 및 검사 분야에서 접근이 제한된 지역에 이상적인 다른 유형의 고소작업대보다 더 큰 수평 도달 범위를 제공합니다.

 

텔레스코픽 붐을 선택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높이와 범위의 최대 조합이 필요할 경우. 예를 들어, Genie® 텔레스코픽 S™-붐은 지형이나 장애물로 인해 가까이 접근할 수 없는 원거리 작업에 이상적입니다. 아웃리치 기능은 종종 이러한 모델에서 작업 높이만큼 중요합니다.

- 거칠고 포장되지 않은 지형의 작업장에서 사용, 4륜 구동 및 능동 진동 차축이 장착된 텔레스코픽 붐은 지형성과 견인력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싶을 경우,  붐은 신속하게 작업 위치로 상승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출처> https://www.genielift.com/en/aerialpros/articulating-vs-telescopic-boom

IPAF Korea 공식 블로그 

  https://ipafkorea.tistory.com/

  https://blog.naver.com/ipaf_korea/

  https://ipafkorea.blogspot.com/

  https://twitter.com/ipafkorea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