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술자료

고소작업대(MEWP)를 작동하기 전에 해야 할 일 - JLG

by IPAF Korea 2022. 11. 11.

고소작업대(MEWP)를 작동하기 전에 해야 할 일 - JLG

JLG 브랜드의 붐 리프트, 시저 리프트 및 저층 액세스 리프트의 모든 모델을 포함하는 JLG 고소작업(MEWP) 을 작동 하기 전에 조종를 포함한 장비 사용자가 다음 5가지 중요한 사항을 완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작업장 검사

2. 시작 전 점검

3. 둘러보기 검사

4. 기능 테스트

5. 완전한 서비스 및 유지 보수 

 

#1: 작업장 검사

JLG 고소 작업대 사용자는 작동 전과 작동 중에 작업 영역의 모든 위험을 피하기 위해 예방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전선, 교량 크레인 및 기타 잠재적인 머리 위 장애물과 같은 머리 위 위험 요소가 있는지 작업 영역을 확인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그리고 작동 표면에 구멍, 범프, 낙하, 장애물, 파편, 숨겨진 구멍 및 기타 잠재적 위험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또한 지면 조건이 최대 타이어 하중을 지지하기에 적절한지 확인하십시오(각 바퀴에 인접한 장비 섀시의 타이어 하중 데칼에 표시됨). 지지되지 않은 표면을 여행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작업 영역에 위험한 위치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JLG가 해당 용도로 승인하지 않는 한 기계를 위험한 환경에서 작동해서는 안 됩니다.

 

#2: 시작 전 검사

JLG 고소 작업대를 켜기 전에 기계가 작동하기에 안전한지 확인하기 위해 시작 전 기계 검사를 수행해야 합니다. 또한 유지 보수 서비스가 필요함을 나타내는 기계의 불일치를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작은 문제가 예기치 않은 가동 중지 시간과 값비싼 수리로 이어지기 전에 조기에 포착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검사에는 다음 항목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청결 - 모든 표면에 누출, 파편, 미끄러운 물질 및/또는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구조 – 기계 구조에 함몰, 손상, 용접 또는 모재 균열 및 기타 불일치가 있는지 검사합니다.

         플랫폼 게이트 – 게이트가 제대로 닫히는지 확인

         랜야드 부착 지점 – 모든 승인된 랜야드 고정 지점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데칼 및 플래카드 – 모든 것이 깨끗하고 가독성이 좋은지 확인하고 누락된 항목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필요에 따라 청소 또는 교체

작동 및 안전 매뉴얼 – 작동 및 안전 매뉴얼, AEM 안전 매뉴얼 및 ANSI 책임 매뉴얼의 사본이 내후성 보관 용기에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배터리 – 필요에 따라 충전

연료 – 필요에 따라 적절한 연료를 추가합니다.

엔진 오일 – 오일 레벨이 계량봉의 전체 표시에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유압 오일 – 유압 오일 레벨을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추가하십시오.

둘러보기 검사 – 기계의 작동 및 안전 설명서의 지시에 따라 수행하십시오.

기능 점검 – 보행시선 검사 후 기계의 작동 및 안전 매뉴얼의 지시에 따라 수행하십시오.

시작 전 검사에는 모든 안전 장치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고 기계 구성 요소가 수정되었는지 확인하는 검사도 포함되어야 합니다. 이 시점에서 안전 위반을 피하기 위해 기계의 모든 수정이 JLG의 승인을 받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계에 부속품 및/또는 부착물이 있는 경우 작동 및 안전 설명서의 기계 부속품 섹션을 참조하거나 기계에 설치된 부속품을 확인하여 특정 검사, 작동 및 유지보수 지침을 확인하십시오.

 

#3: 순회 검사

액세스 장비는 작업 주 내내 많이 사용되며 항목이 손상되거나 금이 가거나 마모되는 일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불일치는 처음에는 작게 시작하여 처음에는 눈에 띄지 않을 수도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커지면 기계의 안전한 작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매일 시간을 내어 기계를 360도 둘러보면 이러한 불일치를 최대한 빨리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둘러보기에는 섀시, 엔진실, 전기 연결, 가위형 스택 또는 붐 어셈블리, 제어 시스템 및 스테이션 등을 포함하여(이에 국한되지 않음) 모든 기계의 중요한 구성 요소에 대한 철저한 육안 검사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작동합니다. 기계의 작동 및 안전 매뉴얼은 적절한 둘러보기 검사를 수행하는 방법에 대해 상담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리소스입니다.

 

#4: 기능 테스트

둘러보기 검사가 완료되면 기계의 모든 시스템에 대한 기능 점검을 수행하여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이러한 작업은 머리 위 및 지면 수준의 장애물이 없는 지역에서 수행해야 합니다. JLG 고소 작업대에서 기능 테스트는 장비 조작자가 장비의 지상 콘솔에서 수행한 다음 플랫폼 제어 콘솔에서 장비를 적재 위치에 놓고 수행합니다. 완료할 특정 테스트는 항상 장비의 작동 및 안전 매뉴얼을 참조하십시오.

 

#5: 필요한 서비스 및 유지 관리 작업 완료

JLG 고소 작업대의 안전한 사용을 위해 지정된 대로 모든 검사 및 기능 테스트가 수행될 때까지 기계를 작동해서는 안 됩니다. 사전 작업을 수행하지 않음으로써 장비 소유자와 운영자는 일부 명백하거나 심각한 기계 문제를 쉽게 간과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검사 또는 기능 테스트 중 기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즉시 기계를 종료하고 적절한 유지보수 담당자에게 보고해야 합니다. 기계가 작동하기에 안전하다고 선언될 때까지 JLG 고소 작업대를 작동해서는 안 됩니다. 이는 기계를 다시 작동하기 전에 기계의 서비스 및 유지보수 설명서에 따라 필요한 모든 서비스 및 유지보수를 수행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출처> https://www.jlg.com/en/direct-access/2022/03/15/5_To_Dos_Before_Operating_a-JLG_MEWPs

 

IPAF Korea 공식 블로그 

  https://ipafkorea.tistory.com/

  https://blog.naver.com/ipaf_korea/

  https://ipafkorea.blogspot.com/

  https://twitter.com/ipafkorea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