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술자료

안전 회보 - 시저형 아우트리거

by IPAF Korea 2022. 11. 25.

20221125 mcel-safety-alert-ihw-dingli-sl-jack-leg-failure-191122_453900c6.pdf
0.50MB

안전 회보 - 시저형 아우트리거 (Scissor lift outrigger safety bulletin)

<출처> https://vertikal.net/en/news/story/40790/scissor-lift-outrigger-safety-bulletin

 

영국 건설업체인 Multiplex는 이번 주말 Glasgow의 작업 현장에서 발생한 대형 Dingli 시저형 고소작업대의 레벨링 잭 사고에 관한 안전 게시판을 발표했습니다.

유형: 시저형 고소작업대

모델: Dingli JCPT2223RTB

고장부위: 아우트리거
날짜: 2022년 11월 19일
사고 범주: 위기일발사고(Near Miss)

상황토요일 아침, 감독자과 작업자들이 글래스고 대학교의 University Way에 있는 IHW 건물의 외관에 접근하기 위해 가위형 고소작업대의 작업대에서 작업하고 있었습니다. Dingli JCPT2223RTB 거친 지형 모델이며, 단단한 지면 조건에서 약 20미터 높이까지 확장되었습니다. 작업대는 사건 발생 전 건물 전면에서 약 300mm 멀어지며 전복될 위험이 컸습니다.

    

  

장비상태아우트리거 잭 실린더 중 하나가 부분적으로 수축되어, 중량이 휠에 의해 받쳐진 상태로 기계의 안정성이 떨어진다는 것이 빠르게 확인되었다. 유압 누출의 흔적은 없었습니다. 공급업체는 현장에 참석하여 기계를 안정화하기 위해 임시 잭을 설치하고,  고소작업대를 긴급 투입하여 좌초된 작업자를 구조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즉시 조치:

공급업체는 고장에 대한 기술적 조사가 있을 때까지 이러한 유형의 딩리 고소작업대의 서비스를 즉시 중단했습니다. 멀티플렉스는 공급업체와 대화를 유지하고 있다. 멀티플렉스는 이 조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영국 전역에서 이러한 유형의 시저형 고소작업 사용에 대한 임시 격리를 실시했습니다. 이 사건은 영국 보건 안전 행정부에 RIDDOR에 따른 위험한 사건으로 보고되었다. (이하 생략)

 

IPAF Korea 공식 블로그 

  https://ipafkorea.tistory.com/

  https://blog.naver.com/ipaf_korea/

  https://ipafkorea.blogspot.com/

  https://twitter.com/ipafkorea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