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술자료

건설용 5가지 유형의 시저형 고소작업대

by IPAF Korea 2022. 11. 17.

건설용 5가지 유형의 시저형 고소작업대

시저형 고소작업대는 건설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장비입니다. 안전하고 안정적 울타리와 상승 작업대를 제공하는 시저형 고소작업대는 작업자가 정밀 검사에서 전기 배선 작업에 이르기까지 높은 곳에서 정확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시저용 고소작업대는 건설 리프트의 일종으로 작업자와 화물을 높은 곳으로 올리기 위한 작업대가 장착된 기계입니다. 건설 리프트에는 다양한 유형의 시저형 고소작업대와 붐형 고소작업대가 포함되지만 이들 사이에는 주요 차이점 이 있습니다. 시저형 고소작업대는 짧은 높이에 도달하고 위아래로만 이동하지만, 한 번에 여러 작업자를 들어 올릴 수 있으므로 높이가 문제가 되지 않는 프로젝트에 더 논리적이고 저렴한 옵션이 됩니다. 시저형 고소작업대는 크기, 용도 및 연료 유형이 다양하며, 다음은 작업 현장에서 볼 수 있는 5가지 주요 가위 리프트 유형입니다.

 

1. 유압식

유압식 시저형 고소작업대는 수동식 또는 엔진 구동 유압 시스템으로 구동됩니다. 유압 오일의 압력은 고소작업대를 작동하고 작업대을 위아래로 움직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유압 오일은 온도가 낮을수록 점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유압식은 추운 날씨에서 작동 속도가 훨씬 느립니다. 이 문제는 최신 모델에서 해결되었지만 일반적으로 유압식 시저형 고소작업대는 속도와 마력이 우선 순위가 아닌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합니다.

 

        



2. 디젤식

디젤식 시저형 고소작업대는 건설 현장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고소작업대 중 하나입니다. 그들의 시그니처 크로스 브레이스 시스템을 통해 10미터 높이에 도달할 수 있으며 특정 모델은 20미터까지 확장됩니다. 디젤식 고소작업대는 전통적인 디젤 연료로 구동되기 때문에 시끄럽고 매연을 배출합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실외 건설 현장이나 환기가 있고 소음이 사라질 수 있는 지역에 사용됩니다. 그들의 무거운 디자인은 또한 더 큰 고소작업대를 제공합니다.

 

3 전동식

전동식 시저형 고소작업대는 또 다른 인기있는 고소작업대 입니다. 연료 연소에 대한 대안인 전동식 시저형 고소작업대는 조용하고 동력이 공급되는 구동 메커니즘을 특징으로 합니다. 연기나 소음을 발생시키지 않기 때문에 전동식 시저형 고소작업대는 종종 환기가 불충분한 실내 공간에 더 깨끗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 기계는 또한 디젤 기계보다 부피가 작기 때문에 더 작은 공간에서 최적입니다.

 

       

  

4 험지형

험지형 시저형 고소작업대는 실외 지형 전용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그들은 고용량, 고하중 타이어, 추락 방지 장치 및 어레스터와 같은 추가 안전 장치를 갖추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르지 않은 표면과 경사가 있는 작업 현장과 악천후에서 진행되는 프로젝트에 이상적입니다. 험지형 시저 리프트는 최대20미터의 높이와 최대 3미터의 너비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기계의 연료는 디젤, 가스, 액체 프로판 또는 이중 연료 등으로 사용합니다.

 

5 공압식

공압식 시저형 고소작업대는 공압을 리프팅 메커니즘으로 사용합니다. 기존 리프트와 비교하여 이 리프트는 환경에 유해한 연기나 부산물을 배출하지 않으므로 탄소 배출량을 최소화하려는 기업에게 더 지속 가능한 옵션입니다. 어떻게 작동합니까? 공압식 시저형 고소작업대는 대기를 흡입하여 압축합니다. 연료가 없기 때문에 거친 지형이나 디젤 리프트만큼 많은 동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공기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실내 시설을 포함한 거의 모든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프로젝트에 어떤 종류의 시저형 고소작업대가 필요합니까?

올바른 시저형 고소작업대를 선택하는 것은 프로젝트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데 중요합니다. 시저형 고소작업대 유형에서 설명하는 지형 조건 및 전원 공급 장치 외에도 들어 올리려는 무게, 들어 올리는 강도 및 높이, 하중의 안정성, 적재 방법 및 원하는 플랫폼 크기 등, 이러한 모든 요소는 서로 영향을 미치며 시저형 고소작업대를 선택할 때 모두 고려해야 합니다. 

 

<출처> https://www.bigrentz.com/blog/types-of-scissor-lifts

 

IPAF Korea 공식 블로그 

  https://ipafkorea.tistory.com/

  https://blog.naver.com/ipaf_korea/

  https://ipafkorea.blogspot.com/

  https://twitter.com/ipafkorea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