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술자료

시설 관리자 및 근로자를 위한 8가지 고소업대 안전요령

by IPAF Korea 2023. 3. 31.

내가 만난 모든 시설 관리자는 창고, 학교, 데이터 센터 또는 사무실 건물에 있든 관계없이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안전은 Genie에게도 항상 가장 중요한 우선순위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안전하고 생산적인 이동식 승강 작업 플랫폼(MEWP)과 강력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장비가 현장에 배치되면 작업자는 장비가 안전하고 생산적으로 작동하도록 유지하기 위해 제조업체의 사용자 설명서에 설명된 규정된 작동 방법을 따라야 합니다.

붐 리프트와 시저 리프트를 작동하는 동안 위험을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다음 8가지 요령을 알고 따르는 것입니다.


1. 적절한 교육을 받는다
모든 직원은 운영할 특정 장비에 대해 자격을 갖춘 트레이너와 함께 적절한 일반 및 실습 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작동 전에 기계의 작동 설명서와 안전 표지를 철저히 읽고 모든 안전 장치와 제어 장치의 기능과 위치를 이해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2. 장비 및 작업 구역 검사
각 교대 전에 장비에 대한 작동 전 검사 및 기능 테스트를 수행하십시오. 기계가 이들 중 하나라도 실패하면 자격을 갖춘 서비스 기술자가 수리할 수 있을 때까지 즉시 태그를 부착하고 서비스에서 제거해야 합니다. 손상되거나 오작동 하는 공중 장비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또한 기계를 작업 현장으로 옮기기 전에 작업장 위험 평가를 수행해야 합니다. 낙하물, 구멍, 경사면, 미끄럽거나 불안정한 표면, 머리 위 장애물, 고압 전원 및 존재할 수 있는 기타 위험 요소와 같은 위험한 상황을 찾고 이를 제거하거나 피할 계획을 세웁니다.
 
3. 커뮤니케이션 강조
다른 사람에게 위험을 알립니다. 특히 동료가 경험이 없거나 작업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동료가 작업과 관련된 위험을 알고 있다고 가정하지 마십시오. 가능할 때마다 작업자에게 휴대폰이나 양방향 라디오를 리프트 플랫폼에 보관하고 보조 하강 시스템이 오작동 할 경우를 대비하여 항상 구조 계획을 수립하도록 합니다.
 
4. 적절한 개인 보호 장비를 착용하십시오.
필요한 경우 적절한 추락 보호 장비를 착용하고 항상 지정된 앵커 포인트에 연결하십시오. 적절하게 장착된 전신 하네스와 적절한 랜야드 또는 자동 수축 구명줄은 작업자가 승강기 플랫폼에서 떨어질 가능성을 줄여줍니다. 안전 조끼, 강철 발가락 부츠 및 안전모와 같은 기타 PPE는 시설의 조건에 따라 선택해야 합니다.
 
5. 플랫폼에 파편을 치우십시오.
스크랩 재료, 양동이, 대형 도구 상자 및 기타 항목은 심각한 발걸림 위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작업을 수행하는 데 절대적으로 필요하지 않은 항목은 플랫폼에서 제거해야 합니다. 어수선함을 피하면 더 효율적인 작업 공간이 생기고 작업이 체계적이고 전문적이라는 확신을 갖게 됩니다.
 
6. 단단하고 평평한 표면에서만 들어 올리십시오.
틸트 알람이 울리면 플랫폼을 올리기 전에 평평한 표면으로 이동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경보음이 울렸을때 이미 올라간 경우 즉시 플랫폼을 내리고 단단하고 평평한 곳으로 이동하십시오.
 
7. 플랫폼 난간 위에 앉거나 서거나 올라가지 마십시오.
작업자는 항상 플랫폼 바닥에 단단한 발판을 유지해야 합니다. 작업자가 플랫폼 가드레일이 접근할 수 있는 너무 작은 오버헤드 작업 영역에 도달해야 하는 경우 선택한 작업 플랫폼이 작업에 적합한지 확인하십시오. 또는 제한된 공간에 대한 추가 액세스를 제공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제조업체 승인 장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8. 적절한 교육 및 승인 없이 높은 플랫폼에서 나가지 마십시오.
항상 100% 작동상태를 유지하고 적절한 지침을 제공하는 제조업체로부터 승인 편지를 받으십시오. 플랫폼이 올라간 상태에서 플랫폼에서 내려오지 마십시오. 고소작업대를 사용할 때 귀하와 귀하의 직원은 이 같은 안전 요령을 따르도록 하십시오.
 

 
 
IPAF Korea 공식 블로그 
  https://ipafkorea.tistory.com/
  https://blog.naver.com/ipaf_korea/
  https://ipafkorea.blogspot.com/
  https://twitter.com/ipafkorea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