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ource Library

IPAF 공익자료 - "고압선과의 접촉 피하기"

by IPAF Korea 2023. 5. 3.
IPAF 공익자료 - "고압선과의 접촉 피하기"
 
 
고소작업대(MEWP) 또는 플랫폼 탑승자가 전기가 흐르는 전력선에 닿으면 감전사, 감전, 화재 또는 폭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도체에 대한 전기 에너지의 아크 방전 또는 플래시오버에 의해 고압선에 접촉하지 않고도 동일한 효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누가 알아야 할까요?
본 위험예지활동(TBM)은 다음을 포함하여 고가 고압선 근처에서 작업할 계획이 있는 고소작업대와 관련된 모든 개인에게 적용됩니다.
관리자, 감독자 및 조종사.
고소작업대의 사용자.
지명된 지상 구조 요원.
감시자.

TBM활동? (위험예지활동/지적확인)
TBM활동은 짧은 토론으로, 감독자와 작업자가 작업 현장과 관련된 위험 및 안전 문제를 탐구할 수 있습니다. 이 대화는 한개의 주제에 중점을 두어야합니다. 학습을 강화하고 근로자의 동의를 얻으려면 TBM활동을 정기적으로 실시해야 합니다.

IPAF TBM 대화
IPAF의 TBM 대화는 고소작업대(MEWP)와 마스트 승강 작업대(MCWP) 또는 호이스트(Hoist)를 사용할 때의 주요 문제에 중점을 둡니다.
이 대화는 Andy Access 캠페인 (www.ipaf.org/andyaccess)을 통해 강조된 안전 메시지를 바탕으로 하며, 이 포스터는 브리핑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이 포스터는 작업장 전체에서 사용되어 안전 메시지를 강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익한 참고자료
ISO 18893 고소작업대 안전 원칙, 검사, 유지보수 및 조종
IPAF 조종사 안전 가이드(ePAL 앱(www.ipaf.org/ePAL)에서 이용 가능)
앤디 액세스 '고압 케이블을 피하세요' 포스터(www.ipaf.org/andyaccess에서 이용 가능)
IPAF '고압선 주변에서 고소작업대의 안전한 사용' 지침(www.ipaf.org/resources에서 이용 가능)
IPAF '고전압 주의!' 안전 캠페인(www.ipaf.org/safe에서 이용 가능)

위험예지활동(TBM) A11 | TE-25-KO--V1.0-2023-03-02
 
IPAF Korea 공식 블로그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