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술자료

고소작업대 안전수칙- Scissor Type

by IPAF Korea 2023. 7. 21.
 고소작업대 안전수칙- Scissor Type

1. 항상, 정말 항상 안전대를 착용하세요.
어떤 시저형 고소작업대(19피트, 26피트, 32피트, 40피트 등)를 사용하든 어떤 높이에서든 떨어지면 심각한 부상과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간단하고 저렴한 안전대(harness)로 최대한 안전하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는데 왜 위험을 감수합니까!

 

 
2. 시저스 리프트가 의도하지 않은 작업에는 절대로 사용하지 마세요.
시저스 리프트 사고 재해 용도에 맞지 않는 방식으로 시저스 리프트를 사용하면 사고와 부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고와 부상은 상식만 잘 지키면 쉽게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바람이 많이 부는 날 전선 주변에서 작업하는 경우, 왜 위험을 감수합니까! 거칠거나 바위가 많은 지형에서 시저스 리프트를 먼 거리로 이동하려면 리프트에 탑승한 채로 이동하는 대신 걸어서 이동하는 것은 어떨까요? 지름길을 택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지능적으로 작업하지 않아 더 많은 가동 중단과 부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3. 안전하지 않거나 해당 작업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시저스 리프트를 절대로 사용하지 마세요.
고소작업대를 소유하고 있거나 시저스 리프트를 대여하려는 경우, 사용하기 전에 매번 사용하기 전에 전체 점검을 실시해야 합니다. 유압 호스와 피팅의 누수 여부, 타이어의 홈이나 과도한 마모, 배터리 배선의 불량 또는 느슨함, 컨트롤 박스, 특히 보호 정지 버튼의 정상 작동 여부, 다양한 조향 및 제동 부품 등을 점검해야 합니다. 안전에 문제가 없고 작동 상태가 양호하다는 확신이 들지 않는 한 절대로 앞으로 나아가지 마세요. 응급실 방문을 피할 수 있습니다.
 
4. 항상 사용설명서와 소유자 설명서를 숙지하십시오.
지니 시저스 리프트 매뉴얼은 간단명료합니다. 사용 설명서를 읽으세요! 쉽게 볼 수 있는 중앙에 배치한 데에는 이유가 있으며, 이는 매우 중요합니다. 준전문가라고 주장하는 작업 현장의 누군가에게 시저스 리프트 작동법을 배우는 것보다 제조업체로부터 직접 배우는 것이 훨씬 낫지 않나요? 플랫폼에서 판자, 사다리, 비계 또는 기타 장치를 사용하여 작업 범위를 넓히지 말고, 시저스 리프트로 작업하거나 이동할 때는 항상 두 발을 플랫폼 바닥에 둬야 하며, 플랫폼, 계단, 신발에 기름, 진흙, 그리스 및 기타 미끄러운 물질 등이 묻지 않도록 하는 등의 규칙과 제안을 준수해야 합니다.
 

5. 제조업체의 사양을 존중합니다.
제조업체는 초기 연구개발 단계, 제조 공정 중, 그리고 리프트가 공장에서 출고된 후에도 기계 사양을 테스트하고, 재테스트하고, 다시 테스트합니다. 최대 탑승 가능 인원이 2명으로 명시되어 있다면 해당 사양을 준수하세요. 최대 플랫폼 용량이 550파운드인 경우 이 무게를 초과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리프트가 600파운드까지 운반할 수 있는 제품이라면 제조업체는 플랫폼 용량을 550파운드가 아닌 그 이상으로 표시할 것입니다.
 
IPAF Korea 공식 블로그 
  https://ipafkorea.tistory.com/
  https://blog.naver.com/ipaf_korea/
  https://ipafkorea.blogspot.com/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