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술자료

고소작업대 타이어 및 스티어링 옵션

by IPAF Korea 2023. 5. 12.

고소작업대 타이어 및 스티어링 옵션

 

고객이 고소작업대(MEWP)에서 최대 성능을 얻으려면 작업 현장 환경과 요구 사항에 가장 적합한 타이어 또는 트랙 유형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은 간과될 수 있지만 고소 업대에서 필수적인 고려 사항입니다.   


작업 현장의 요구 사항에 가장 적합한 고소작업대를 평가할 때 다음 질문을 고려해야 합니다.
  - 리프트는 어디에서 사용하실 건가요?
  - 지상 조건은 무엇입니까?

타이어 및 트랙 옵션
자국이 남지 않는 타이어: 일반적인 타이어에서 발견되는 카본 블랙이 없는 타이어. 그들은 바닥에 검은 자국을 남기지 않으며 대부분의 산업용 모델에서 표준입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단단한 고무로 만들어지지만 공압 스타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논마킹 타이어는 후기 슬래브 건설과 같은 적용 분야에서 마킹이 문제가 되는 경우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폼 충진 타이어:
 타이어에 강성을 더하고 펑크를 방지하는 폴리우레탄계 물질을 주입한 공압 타이어. 이는 필요한 안정성을 제공하기 위해 일부 모델에 필요합니다. 또한 타이어에 구멍을 뚫는 경향이 있는 못과 기타 지면 파편이 있는 환경에도 적합합니다.

험지 지형 타이어: 험지 지형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공격적인 트레드 디자인의 타이어입니다. 거친 지형 모델의 표준입니다. 이 타이어는 개선되지 않은 현장과 진흙 투성이의 습한 지면 조건에 가장 적합합니다. 많은 거친 지형 타이어 옵션은 흙으로 시작하여 슬래브로 끝나는 작업을 위해 자국이 남지 않는 버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독립적인 트랙: 이 4포인트 트랙 시스템은 진흙, 모래, 자갈 및 연약한 토양 조건을 통과할 때 추가 트랙션을 제공하는 동시에 잔디 손상을 최소화합니다. 독립 트랙은 기존의 이중 트랙 시스템과 비교할 때 더 뛰어난 기동성을 제공합니다.

거친 지형 옵션
거친 지형(RT) 모델: 개선되지 않은 건설 현장 지형을 이동하도록 설계된 장치를 설명합니다. "거친 지형" 지정에는 종종 러그 트레드 타이어의 추가와 특허받은 능동 진동 차축, 더 높은 출력 등급의 엔진 및 2륜 또는 4륜 구동을 포함한 기타 기능의 조합이 포함됩니다.

진동 차축: 고르지 않은 지형을 보완하고 모든 타이어를 지면에 고정하기 위해 중앙에서 회전하도록 설계된 차축입니다. Genie ® 능동형 진동 차축은 지면 접촉과 견고한 4점 자세를 유지하는 특허 받은 자동 유압 조정 시스템을 특징으로 하며 기계가 움직일 때 지속적으로 조정합니다.

상시 포지티브 트랙션 드라이브: 이 옵션은 한 바퀴가 진흙, 눈 또는 모래에서 트랙션을 잃어도 모든 드라이브 휠에 동력이 전달되도록 하여 장비가 고르지 않은 지형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조향 옵션
2륜 조향: 두 개의 앞 타이어가 장비를 조향하는 대부분의 모델의 표준 조향 유형입니다.

4륜 조향: 4륜 모두 장비를 조종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일부 모델의 기능으로, 좁은 환경에서 훨씬 더 기동성이 뛰어납니다. Genie 장비에서 운전자는 2륜 프론트 스티어, 2륜 리어 스티어, 크랩 스티어 또는 조정 스티어를 포함한 4가지 스티어 옵션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Coordinated 또는 Oblique Steering: 모든 Genie ® GTH™ 텔레핸들러 및 Genie Z ® -62/40, Z-80/60, ZX™-135/70, S ® -40 XC™, S-의 4륜 조향 옵션 45 XC, S-65 XC, S-80 XC, S-85 XC, SX™-105 XC, SX-125 XC, SX-135 XC, SX-150 및 SX-180 붐 방향과 뒷바퀴가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도록 조정되어 기계가 최소한의 공간 내에서 날카로운 코너를 돌 수 있습니다.

크랩 조향: 모든 텔레핸들러와 Genie Z-80/60, ZX-135/70, SX-105 XC, SX-125 XC, SX-135 XC, SX-150 및 SX-180 붐의 4륜 조향 기능 4개의 바퀴가 모두 같은 방향으로 회전하여 기계가 더 나은 기동성을 위해 대각선으로 구동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작업 현장 조건과 고객 요구 사항에는 서로 다른 타이어 및 스티어링 옵션이 필요합니다.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타이어를 고려할 때 리프트를 사용할 위치와 지면 조건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중요한 기능을 이해하면 고객에게 최상의 추천을 할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www.genielift.com/en-gb/aerialpros/tyre-and-steering-options-for-mewps

IPAF Korea 공식 블로그 
  https://ipafkorea.tistory.com/
  https://blog.naver.com/ipaf_korea/
  https://ipafkorea.blogspot.com/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