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others

텔레핸들러(Telehandler)? 정의 및 용도

by IPAF Korea 2023. 5. 30.

 텔레핸들러(Telehandler)? 정의 및 용도

텔레스코픽 핸들러 또는 텔레핸들러는 무거운 자재를 운반하고 배치하는데 사용되는 유압 리프팅 기계입니다. 붐 리프트라고도 하며 붐이라고 하는 크레인과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화물을 이동합니다. 작업자는 붐 끝에 부착물을 고정하여 다양한 자재를 고정합니다. 어태치먼트의 디자인은 팔레트용 포크 또는 토양용 버킷과 같이 운반하도록 제작된 하중 종류에 적합합니다. 일부 작업자는 텔레핸들러를 지게차와 크레인의 조합이라고 부릅니다. 작업 현장에서 물건을 운반할 뿐만 아니라 텔레핸들러의 붐을 통해 더 정확하고 유연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른 어떤 장치도 같은 수준의 기동성으로 수천 파운드를 운반할 수 없습니다. 여러 작업을 수행하는 하나의 시스템에 투자하면 팀이 프로젝트 예산 내에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텔레핸들러는 무엇에 사용됩니까?

작업자는 텔레핸들러의 유연성에 의존하여 다양한 유형의 화물을 운반합니다. 다양한 부착물을 사용함으로써 붐은 동일한 작업 공간에서 다양한 재료를 운반합니다. 그리고 정확한 움직임 덕분에 작업자는 비좁은 공간에서 장애물 위나 주변에서 자재를 들어 올릴 수 있습니다. 고르지 않은 지면과 오프로드에서도 수평을 유지합니다. 이점 때문에 텔레핸들러는 건설 및 농업 분야에서 비용 효율적인 도구입니다. 텔레핸들러 운영자는 부착물을 선택할 때 각 산업의 요구 사항을 염두에 둡니다. 포크는 건설 프로젝트의 고르지 않은 지형에서 팔레트와 원자재를 들어 올리고 버킷은 농업 부문의 호퍼와 하이 사이드 트레일러에 도달합니다.

 



 

지게차와 텔레핸들러의 차이점

지게차는 유연성이 떨어지고 동작 범위가 훨씬 좁습니다. 지게차는 지면에서 몇 피트 떨어진 곳에서만 자재를 들어올려 평평한 표면을 가로질러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텔레핸들러는 거친 지형에서 수평을 유지하지만 베이스를 움직이지 않고 화물을 들어 올릴 수 있습니다. 텔레핸들러는 또한 대각선 각도로 이동하고 더 높은 고도에 하중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텔레핸들러의 이점은 무엇입니까?

텔레핸들러는 다른 장치가 따라올 수 없는 이점을 제공합니다. 지게차 및 크레인과 동일한 기능 중 일부를 수행하는 동안 디자인은 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산업용 기계는 특정 조건에서 가장 유용합니다. 그러나 텔레핸들러는 다양한 상황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다른 어태치멘트

산업에 따라 작업자는 하루에 다른 자재를 운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것이 팔레트든 흙이든, 그들은 각각의 짐을 나르기 위해 다른 도구가 필요합니다. 이것은 텔레핸들러가 번창하는 곳입니다. 작업자가 부하 간에 부착물을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하나의 기계가 여러 장치의 작업을 수행할수 있습니다.

어떤 환경에서도 훌륭함

내부 공간의 부드럽고 균일한 지형을 통해 재료를 운반하는 것은 간단합니다. 그러나 실외 프로젝트의 경우 작업자가 고르지 않은 바닥을 가로질러 자재를 운반해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텔레핸들러가 중요합니다. 텔레핸들러는 모든 표면에서 무게를 활용하기 때문에 운영자는 추가 안전 프로토콜을 추가하지 않고도 모든 지형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 동작 범위

많은 리프팅 도구는 이동 범위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게차는 한 고도에서만 자재를 운반할 수 있습니다. 텔레핸들러의 붐 때문에 작업자는 자재를 다른 층으로 들어 올리거나 대각선으로 운반할 수 있습니다. 이 정밀도는 또한 제한된 공간과 장애물 주변의 움직임을 허용합니다.

텔레핸들러는 어떻게 작동합니까?

텔레핸들러는 내부 컴퓨터와 장치 전체의 중량 센서 간에 신호를 교환하여작동합니다. 무게 분포를 모니터링 함으로써 텔레핸들러의 컴퓨터는 어떤 움직임이 안전한지 결정합니다. 이 지속적인 위험 평가를 통해 작업자는 자재를 안전하게 이송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몇 가지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조향 옵션: 운전자는 운반 중인 화물에 따라 운전실을 조향하는 방법을선택합니다. 텔레핸들러는 전륜 조향, 4륜 조향 및 크랩 조향 옵션을 제공합니다.

- 붐 유연성: 텔레핸들러의 붐은 크레인과 동일한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붐은 위아래 또는 좌우로 움직일 뿐만 아니라 확장 및 축소하여 장애물을 피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조정 가능한 포크: 지게차처럼 텔레핸들러는 자재를 지면에서 직접 들어 올립니다. 운전자는 균형을 더 잘 잡기 위해 화물을 앞뒤로 기울일 수도 있습니다.

- 부하 안정기: 텔레핸들러에게 부하가 너무 무거워 보이면 솔루션을 염두에 두고 제작되었습니다. 스태빌라이저는 바퀴의 움직임을 방지하여 최대 운반 능력을 높입니다.

- 프레임 레벨링: 텔레핸들러는 불안정한 표면에서 발판을 고르게 유지합니다. 축은 가장 고르지 않은 지형에서 장치를 수평으로 유지합니다.

텔레핸들러의 주요 구성 요소

텔레핸들러는 제공하는 기능의 수에도 불구하고 컴팩트하고 운반하기 쉽습니다. 보안과 효율성은 최고급 부품 덕분입니다. 몇 가지 주요 구성 요소만으로 텔레핸들러는 여러 장치의 작업을 수행합니다. 연산자는 세 가지주요 부분을 다음과 같이 나타냅니다.

운전실

운전실은 텔레핸들러의 가장 간단한 구성 요소입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앉아서 기계를 작동합니다. 운전실을 사용하면 안전을 희생하지 않고 작업장 주변을 운전하고 무거운 짐을 운반할 수 있습니다. 모델에 따라 더 큰 타이어는 운전자에게 더 넓은 시야를 제공하기 위해 운전실을 들어 올릴 수 있습니다.

확장 가능한 붐

확장 가능한 붐은 텔레핸들러를 지게차와 같은 장치와 차별화하는 요소입니다. 텔레스코픽 실린더라고도 하는 붐은 운전실 위와 앞쪽으로 확장됩니다. 이를 통해 작업자는 화물을 이동할 때 장애물을 피할 수 있습니다. 붐을 사용하면 텔레핸들러가 자재를 더 높은 곳으로 들어 올릴 수도 있습니다.

어태치멘트

텔레핸들러는 연장 가능한 붐 끝에 부착물을 고정합니다. 프로젝트에 따라 작업자는 다양한 부착물을 사용하여 다양한 재료를 운반할 수 있으므로 다용도가 가능합니다. 다른 어떤 장치도 동일한 안전성과 효율성으로 느슨한 자재, 인력 또는 팔레트를 이동할 수 없습니다 .

어태치멘트 선택

텔레핸들러의 부착물 선택은 가장 확실한 이점 중 하나입니다. 프로젝트의 산업 및 규모에 따라 여러 첨부 파일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운영자는 선택을 하기 전에 옵션에 대한 감각이 필요합니다. 첨부 파일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팔레트 포크 : 이 타인은 지게차의 포크와 동일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팔레트, 원자재 또는 배관과 같은 화물을 운반하며 때때로 지게차 캐리지라고도 합니다.

- 크레인 지브: 이 유형의 후크를 사용하면 텔레핸들러가 크레인처럼 작동할 수 있습니다. 지게차의 동작 범위가 충분하지 않은 경우 크레인 지브를 사용하여 작업자가 장애물 위나 주변에서 자재를 운반할 수 있습니다.

- 양동이: 이 용기는 흙이나 모래와 같은 느슨한 물질을 떠 올립니다. 이버킷은 농업 부문에서 가장 일반적인 부착물 중 하나입니다.

- 작업 케이지: 이러한 종류의 플랫폼을 사용하면 텔레핸들러가 작업자를더 높은 곳으로 들어 올릴 수 있습니다. 때로는 플랫폼으로만 언급됩니다.

임대 대 구매

텔레핸들러의 용도가 많기 때문에 구입하는 것이 현명한 투자처럼 들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운영자의 산업 및 예산에 따라 임대는 프로젝트 간에 모델을 교체할 수 있는 기능과 보다 유연한 가격 책정을 포함하여 뚜렷한 이점이 있습니다. 고려해야 할 주요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텔레핸들러를 구입해야 하는 사람

기업은 텔레핸들러가 일상 업무에 참여하고 유지비를 감당할 수 있을 때 구매해야 합니다. 팀은 부착물을 구입하고 재료를 유지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텔레핸들러의 크기는 운반할 수 있는 무게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구매자는 자신의 선택이 모든 프로젝트의 규모에 맞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소형 장치는 최대 4,440파운드의 하중을 운반하는 반면 대형 장치는16,000파운드를 운반합니다.

텔레핸들러를 임대해야 하는 사람

다른 모든 경우에는 운영자가 임대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각 프로젝트의 요구 사항에 맞는 장치를 임대할 수 있습니다. 텔레핸들러가 작업 중 오작동하는 경우 세입자는 대출 기관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텔레핸들러를 임대하는 것이 더 비용 효율적인 옵션입니다. 텔레핸들러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효율성으로 자재를 운반합니다. 부착물 선택 덕분에 다용도성과 정확성에 필적할 수 있는 장치는 거의 없습니다. 무거운 자재를 옮길 때 텔레핸들러는 항상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출처> www.bigrentz.com/blog/what-is-a-telehandler 

IPAF Korea 공식 블로그 
  https://ipafkorea.tistory.com/
  https://blog.naver.com/ipaf_korea/
  https://ipafkorea.blogspot.com/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