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술자료

IPAF 캠페인: 안전을 위해 기본으로 돌아가기(Back to Basics)

by IPAF Korea 2021. 7. 13.

IPAF 캠페인: 안전을 위해 기본으로 돌아가기(Back to Basics)

 

 

고소작업대(Mobile Elevating Work Platforms) 높은 곳에서의 임시 작업에 안전하게 접근할  있도록 설계되었지만, 작업이 적절하게 계획되고 관리되는 경우에만 안전한 옵션입니다. 적절한 계획, 위험성 평가를 포함한 고소 작업의 관리  감독을 통해 사고를 예방할  있으며, 여기에는 숙련 조종사의 조작이 포함됩니다. 

IPAF '기본으로 돌아가기(Back to Basics)' 캠페인은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고려해야  필수 6가지 잠재적 위험을 확인합니다.  사용자와 조종사가 필수 안전-사용 지침을 따르는 경우 이러한 위험을 피할  있습니다.

 

1. 지면 상태 확인;

장비를 사용하기 전에 적절한 고소작업대를 선택하고, 잠재적 위험을 식별하고, 제어 조치를 개발하고, 조종사에게 경고  지침을 제공하기 위해 매번 실시하는 현장평가의 일부로 지면 상태를 확인하십시오.

2. 압착 위험 방지;

작업대에서의 조종사와 작업자는 모든 이동 방향에서 압착 위험을 초래할  있는 장애물을 식별해야 합니다. IPAF  사이트 www.ipaf.org/safe에서 구할  있는 고소작업대에서 끼임  압착 부상을 방지하기 위한 모범 사례 지침을 따르십시오.

 

3. 무단 사용 방지;

숙련된 작업자  기계를 작동   있도록 Smart PAL 카드를 읽을  있는 기계의 사용을 고려하십시오.

사용 후에는 항상 기계를 안전한 장소에 두고 키를 제거하십시오.

4. 위험성 평가;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유자격 작업자가 적절한 위험성 평가를 수행하도록 보장하는 것은 사용자의 책임입니다. 고소작업대(MEWP) 사용  점검 뿐만 아니라 작업 시작 전에 작업장 검사를 수행하여 위험을 식별해야 합니다.

5. 감전 위험 방지;

안전을 유지하고 고소작업대(MEWP) 모든 부분을 고압선 근처에 두지 마십시오. 적절한 계획, 위험성 평가, 현장 관리  잠재적 전기적 위험에 대한 조종사의 지속적인 관찰을 통해 전기 감전은 예방할  있습니다.

6. 사용  검사;

조종사가 고소 작업대를 점검하도록 하십시오. 사용 전에 시각적  작동 검사를 모두 수행해야 합니다. 고소 작업대를 매일 검사하고 작동 전에 문제를 식별하고 해결했는지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