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크레인 제작업체 순위 - 2023 IC M20
지난해 전체 총액에서 한 자릿수 감소가 올해는 두 자릿수로 감소했지만 가장 큰 영향을 받은 사람들은 두 가지 반대 이유 중 하나로 인해 병을 찾게 될 것입니다.
전체 매출의 추락
세계 최대 크레인 제조업체의 2023 ICM20 순위 전체 합계는 (모든 총 매출을 미국 달러 금액으로 환산한 후) 총 가치가 10.3%로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사상 최대 낙폭 중 하나이자 2015년 10.97% 하락 이후 최대 낙폭이지만 이를 더욱 악화시키는 환율의 영향도 있습니다. 이러한 감소는 일부 예상했던 것보다 오랜 시간이 걸렸으며, 이는 아마도 일반 건설 부문과 크레인 부문의 행운 변화 사이에 전통적인 6개월의 시차가 있음을 어느 정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총 매출
올해 세계 상위 20개 크레인 제조업체의 총 매출은 US$31,778,792,536로 전년도 총 매출 35,431,553,926달러에 비해 적지 않은 37억 달러 감소했습니다. 고맙게도 모든 것이 암울하고 파멸적인 것은 아닙니다. 20개 기업 중 14개 기업이 성장을 보였고 그 중 상당 부분이 상당했기 때문에 이는 결코 전반적으로 하락한 것이 아니며 사실 그것과는 거리가 멀었습니다.
장기적으로 볼 때 가장 큰 하락세를 보인 업체는 중국 제조업체인 XCMG, Zoomlion 및 Sany입니다.
이들은 지난 5년 동안 급속히 증가하여 각각 세계 1위, 2위, 5위가 되었습니다. 다시 한 번 '1년이 얼마나 차이 나는가'라는 말이 떠오른다. 2022년 수치는 전년도에 비해 감소했지만 4% 이상 감소했을 뿐이며 올해 테이블까지 이어지는 이후 12개월의 수치에는 전혀 미치지 못했습니다. 꽤 오랫동안 평론가들은 지속 불가능한 성장과 중국 경제 과열의 위험성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중국 시장에 큰 붕괴가 뒤따랐다. 계약업체와 임대 회사는 새 크레인 구매를 시작하자마자 새 크레인 구매를 중단했습니다. 이러한 국내 시장 붕괴로 인해 ICm20 테이블은 2020년 이전의 "당시" 상태에 더 가까운 위치로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첫째, Liebherr는 중국 제조업체의 급격한 상승으로 인해 2021 ICM20 이후 3위로 강등되었던 1위 자리를 다시 되찾으며 이제 확고하게 다시 1위 자리를 되찾았습니다. Liebherr도 매년 약 5%씩 꾸준하고 강하게 성장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합니다. 지난 5년 이상 전지형 크레인 부문에서 다른 모든 AT 제조업체를 희생시키면서 시장 점유율을 크게 늘렸습니다.
순위 변동
중국으로 돌아가서 두 개의 최대 제조업체인 XCMG와 Zoomlion은 매출이 41%와 48% 감소한 덕분에 현재 2023 ICM20에서 각각 3위와 6위로 떨어졌습니다. Sany도 마찬가지로 매출이 46% 감소하여 5위에서 8위로 밀려났습니다. 순위표에 남아 있는 또 다른 중국 제조업체인 항만 및 산업용 크레인을 만드는 ZPMC는 19% 증가로 추세를 거스르긴 했지만 여전히 자리를 잃어 현재 5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Cargotec은 작년 7위에서 3계단 상승하여 ZPMC를 대체했습니다. Hiab 로더 크레인, Kalmar 포트 크레인 및 MacGregor 해양 크레인 제조 부문으로 구성된 핀란드 본사 그룹 전체에서 매출이 거의 4분의 1 증가했습니다. 핀란드에 본사를 둔 또 다른 대형 클라이머는 항만 및 산업용 크레인 제조업체인 Konecranes로, 2020년 이후 한 번도 다시 2위를 차지하지 않았으며 현재는 Zoomlion과 자리를 바꿔 6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7위의 Manitowoc은 18.2%의 강력한 매출 성장과 함께 양호한 재무 결과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테이블 중앙에는 Tadano, Palfinger, Columbus McKinnon이 각각 9위, 10위, 11위를 꾸준히 기록하고 있습니다.
표에 있는 나머지 제조업체 중 12위부터 19위까지의 제조업체 중 한 곳을 제외한 모든 제조업체는 한 단계 더 높은 것을 제외하면 일반적으로 같은 위치에 있습니다. 중국 제조업체 3곳을 제외하면 거의 모든 업체가 전년 대비 매출이 늘었다. 백분율로 가장 큰 상승폭을 보인 상금은 Manitex로 29.5% 증가했고, Tadano(25%)와 Cargotec(24.2%)이 바짝 뒤따랐습니다.
Manitowoc, Sennebogen 및 Fassi는 두 자릿수 증가세를 확고히 유지한 제조업체였습니다.
* IPAF 조종사 조종 면허(3a, 3b, Demon, Harness) 교육과정 문의:
- 한국렌탈: kylee11@korearental.co.kr Tel. 1899-3945, www.korearental.co.kr/
- 한국크레인협회: kca@cranes.or.kr Tel. 02-522-1507, www.cranes.or.kr/
* IPAF 국제공인강사(3a, 3b, Demon, Harness) 교육과정 문의:
- IPAF 한국대표 roberto.kim@ipaf.org 010-2378-4716,
IPAF Korea 공식 블로그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기타 others' 카테고리의 다른 글
IPAF(국제고소작업대연맹) - 터키 Platformder(고소작업대협회) 상호협력 MOU 체결 (1) | 2023.12.18 |
---|---|
중국 10,000톤/5층탑 - SPMT 300 Axle line 이동 성공 (0) | 2023.12.16 |
Global C&A Accident(20231214) - 영국, 독일, 스웨덴 등 (0) | 2023.12.14 |
건설업 아차사고 발굴 및 위험성평가 사례 모음집 (0) | 2023.12.13 |
줄걸이작업 - 슬링 보호 (0) | 2023.1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