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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계 고소작업대 사고는 증가했지만 사망률은 감소 - IPAF Global MEWP Safety Report 2023

by IPAF Korea 2023. 7. 19.

전세계 고소작업대 사고는 증가했지만 사망률은 감소 - IPAF Global MEWP Safety Report 2023

 

지난 1년 동안 보고서가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주요 사고 유형의 사망률은 감소했습니다. IPAF(International Powered Access Federation)는 사고 보고 포털을 통해 기록된 사건 분석을 기반으로 합니다. 6월 28일 웨비나를 통해 시작된 IPAF 글로벌 안전 보고서 2023은 2013-23년 기간 동안 IPAF 포털(www.ipafaccidentreporting.org)을 통해 수집된 최신 데이터를 분석하며, 특히 연간 추세에 초점을 맞춰 업계에서는 전원 액세스와 관련된 사고의 주요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소작업대(MEWP), 마스트 승강작업대(MCWP) 및 건설용 호이스트가 통계적으로 가장 안전한 고소 작업 방법에 속하지만, 올해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에는 34개국에서 759건의 안전 사고가 보고되었습니다. 각각 15%와 21%. 관련자는 831명, 사망자는 102명으로 2021년 126명보다 약 19% 감소했다. 사망 또는 중상을 초래한 사건의 경우, 플랫폼에서 떨어지는 것이 가장 흔한 근본 원인이었고 전복이 두 번째였습니다. 기계, 차량 또는 물체에 의한 타격이 세 번째, 함정에 빠진 것이 네 번째, 감전 또는 감전이 다섯 번째였습니다. 기계적 고장은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것과 함께 공동 7위(기계 관련 없음)로, 2021년에 보고된 사고가 급증한 후 눈에 띄게 감소했습니다.

2022년 보고서를 접수한 주요 부문은 임대 활동, 건설 및 시설 관리였습니다. 건설 현장에서 45명이 사망하고 39명이 중상을 입었습니다. 2021년에는 55명이 사망한 것으로 보고된 사망자 수가 감소했습니다. 시설 관리에서는 2021년보다 감소한 15명의 사망자가 발생했으며, 임대 활동에서는 2021년과 동일한 2022년에 3명의 사망자와 19명의 심각한 부상자가 발생했습니다. 관련된 상위 고소작업대 범주는 217건(26%)의 사고가 발생한 3a 유형 기계였으며, 197건(24%)의 3b 유형, 152건(18%)의 1b 차량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2021년과 비교하여 3a 고소 작업대는 60건의 신고를 더 받아 3b 기계를 대체하여 대부분의 신고를 받았습니다.

IPAF의 안전 및 기술 책임자인 Brian Parker는 “2022년의 데이터와 주요 추세 및 연간 변화를 보면 몇 가지 고무적인 징후가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전체 보고 건수와 보고 국가 모두에서 보고가 증가했다는 것입니다. 2021년 28개국의 692건에서 2022년 전 세계 34개국의 831건(계산 중)으로 증가했습니다. “이제 IPAF 회원이 모든 사건을 포털에 보고하도록 의무화하는 국가가 더 많아졌으며 회원 자격 요건인 3개국에서 지난 3년 동안 보고가 증가했습니다. 보고 회사는 새로운 대시보드를 통해 안전 성능을 벤치마킹할 수 있습니다. “다른 주요 통계는 보고가 증가한 반면 사망자 수는 감소했다는 것입니다. 2021년에는 2020년과 같은 126건의 사망자가 보고되었습니다. 그러나 2022년에는 그 수가 102건이었습니다. 이는 보고된 사건 중 유효 사망률이 약 1/5(19%) 감소했음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신중한 낙관주의의 원인입니다.

“산업 안전 캠페인의 영향과 새로운 안전 및 기술 지침의 도입 또는 교육 업데이트를 직접 측정하는 것은 아직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IPAF의 Don't Fall for It!과 같은 캠페인을 생각하는 것은 고무적입니다. 또는 고전압! 핵심 기술 지침 문서와 함께 출판된 이후 생명을 구하거나 삶을 변화시키는 부상으로 이어지는 사고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었을 수 있습니다.” 

IPAF의 CEO 겸 전무이사인 Peter Douglas는 “IPAF는 계속해서 모든 운영자와 감독자가 ePAL 앱을 통해 원할 경우 익명으로 사건을 빠르고 쉽게 보고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합니다. 이를 통해 사고에 대한 광범위한 보고는 물론 종종 과소 보고되는 경미하고 아차 사고에 대한 보고가 풀리기를 바랍니다. “이 보고서를 가능하게 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IPAF 국제 안전 위원회(ISC), 특히 2년 후 의장직을 맡은 Mark Keily는 부의장인 Alana Paterson에게 자리를 내어줄 것입니다. – IPAF 팀, 그리고 물론 IPAF 포털에 계속해서 보고서를 입력하는 모든 사람들. 전력 액세스가 사용되는 전 세계 구석구석에서 이 데이터를 수집해야만 이 보고서를 계속 생성하고 IPAF가 주도하는 모든 이니셔티브를 추진하여 업계를 최대한 안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Sunbelt Rentals Ltd의 SHEQ 이사이자 IPAF의 ISC 의장인 Mark Keily는 “우리는 결코 만족할 수 없습니다. 통계적으로 볼 때 우리 산업은 매년 더 안전해지고 있지만 전원 액세스 장비를 사용할 때 사고가 발생한다는 것을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우리는 보고서의 분석이 제기하는 때때로 엄중한 경고를 강조함으로써 안전 인식에 대한 다이얼을 이동하기 위해 함께 힘을 모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경미한 사건과 아차 사고를 포함하여 전 세계적으로 더 훌륭하고 폭넓은 사건 보고를 위해 우리 모두는 계속 북을 쳐야 합니다. 이러한 사건은 경향을 분석하고 더 심각한 사고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IPAF 글로벌 안전 보고서를 보거나 다운로드하려면 www.ipaf.org/accident를 방문하십시오. 출시 웨비나는 지금 IPAF의 YouTube 채널을 통해 제공됩니다.

<출처>https://www.liftandhoist.com/news/mewp-accident-reports-rise-but-fatality-rate-fal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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