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others

Zoomlion 스파이더 고소작업대-전기식 출시

by IPAF Korea 2023. 5. 22.

 Zoomlion은 리튬 이온 배터리 전원을 사용하는 최초의 스파이더 리프트인 27미터 트윈 텔레스코픽 붐 ZX27AE를 생산했습니다. 이 회사는 약 4개월 전에 중국에서 새 모델을 발표했으며 현재 첫 제품을 인도했습니다. 새 장비에는 3개 섹션의 하부 텔레스코픽 붐이 있으며, 3개 섹션 상단 붐과 굴절식 지브에 대한 오버 센터 연결 장치가 있습니다. 최대 도달 범위는 플랫폼에 120kg이 있는 상태에서 최대 12.7m 높이에서 14.2m이며 무제한 플랫폼 용량은 230kg입니다.

전체 적재 너비는 890mm이며 플랫폼을 제거한 상태에서 전체 길이는 5.7m, 전체 높이는 2m가 조금 넘습니다. 가장 넓은 아우트리거 스프레드 구성은 4.48m이며 자동 레벨은 표준입니다. 총 중량은 4,650kg입니다. 첫 번째 부대는 상하이와 홍콩 사이의 장시성 장시성 기차역에서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Zoomlion의 첫 번째 스파이더 리프트는 꽤 편리하고 잘 디자인된 것처럼 보이지만 우리가 본 바로는 'Me Too' 제품입니다. 스파이더 리프트는 가격만으로 구매하는 경향이 없으며 이 크기와 유형의 기계에 대한 볼륨은 중국이나 개발도상국 시장에서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국 제조업체는 주요 서양 제조업체와 마찬가지로 스파이더 리프트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들은 중국과 다른 곳에서 확실히 상당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틈새 제품으로 남아 있고 중국 제조업체가 최근 몇 년 동안 뛰어난 대량 생산 유형에 전혀 실용적이지 않다는 사실을 피할 수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그들은 견고하고 경험이 풍부한 이탈리아 제조업체보다 거의 또는 전혀 이점이 없습니다.

Sinoboom은 이를 발견하고 지능적으로 덴마크에서 만든 배지 팔콘 기계로 전환했습니다. Dingli는 몇 년 전에 최초의 스파이더 리프트를 만들었지만 특별히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국내 물량이 개선될 때까지 Zoomlion의 엄청난 성공을 증명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이는 굴착기에서 크레인, 텔레핸들러 및 모든 유형의 장비에 이르기까지 모든 유형의 장비를 만들어야 한다고 여전히 생각하는 중국의 두 대기업이 가지고 있는 태도에 가깝습니다. 공중 리프트 - 그 전략은 단순히 전문 시장에서 작동하지 않습니다. 문제는 그 사실을 인식하는 데 얼마나 걸릴까요?

<출처> https://vertikal.net/en/news/story/41744/zoomlion-spider-lifts

IPAF Korea 공식 블로그 
  https://ipafkorea.tistory.com/
  https://blog.naver.com/ipaf_korea/
  https://ipafkorea.blogspot.com/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