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others

붐형 고소작업대(3b) - 한계를 시험하다

by IPAF Korea 2023. 4. 11.

붐형 고소작업대(3b) - 한계를 시험하다  

용량, 유연성 및 배출량 감소는 텔레스코픽 리프트에 대한 새로운 도입을 보고 있습니다.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에 대한 요구 사항이 증가함에 따라 디젤 엔진으로 구동되는 장비가 중복될 위험이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시대와 함께 움직이는 회사 중 하나가 JLG입니다. JLG의 66피트 작업 높이 660SJ 소유자는 이제 제조업체의 변환 키트 도입을 통해 디젤 붐 리프트를 100% 전기 동력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전기 붐 리프트

개장 옵션은 향후 상황에 따라 디젤 장비 판매가 더 어려워질 수 있으므로 렌탈 회사가 기존 차량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30KW 또는 40KW의 두 가지 크기의 리튬 배터리 팩으로 제공됩니다. 시스템은 48V입니다. EMAIR의 수석 제품 관리자인 Mirco Negri는 "디젤 동력 기계를 전기 배터리 동력으로 전환하면 잔존가치가 증가하고 총 소유 비용이 낮아집니다.

"변환된 장비가 더 다양한 프로젝트, 특히 주거 도시 지역과 같이 낮은 배출 및 소음 수준을 요구하는 프로젝트에서 사용될 수 있으므로 활용도 및 임대료가 향상될 수 있습니다." Negri는 다음과 같이 덧붙입니다. “또한 보다 엄격한 규정을 준수하도록 하여 장비의 수명을 연장합니다. EU의 2030년 마감일에 배출량 50%를 충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환 과정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이 많은 반면 손실도 적지 않습니다. 임대 차량의 CO2 배출량은 장비당 5년 동안 약 200kg 감소하여 극적으로 감소할 것입니다. 연료 소비 감소로 인해 운영 비용을 최대 80%까지 절감할 수 있습니다. 디젤 엔진에 비해 전기 배터리로 정기적으로 교체해야 하는 소모품이 적기 때문에 유지 보수 비용도 상당히 낮습니다.

험지형 붐 리프트

Genie는 얼마 동안 친환경 에너지 경로를 따라 내려가고 있으며 여전히 RT 장비에 대한 선호 옵션으로 하이브리드에 베팅하고 있습니다. 최신 제품인 20.6m 작업 높이 하이브리드 S-60 FE 및 전기 S-60 DC 붐은 작년 5월 유럽에서 처음 출시되었으며 2022년 12월 북미 및 라틴 아메리카에 출시되었습니다. S-60 DC는 현재 대부분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텔레스코픽 붐 시장의 성장과 맞물려 있다고 Genie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인 Simone Manci는 말합니다. “거친 지형을 포함하여 실내 및 실외에서 작동할 수 있는 다용도 장비에 대한 대규모 작업 현장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규제가 점점 더 엄격해지고 동시에 기업이 지속 가능성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중요성을 부여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텔레스코픽 붐에 대한 시장 수요는 어디에서 오는가?

비계에서 고소작업대로 이동하는 신흥 시장과 사용량이 증가하고 새로운 영역으로 확장되는 기존 시장에서도 수요가 강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인프라에 대한 투자는 특히 고용량 응용 프로그램 또는 높은 도달 리프트에 대한 이러한 수요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Manci는 “또한 대규모 그룹 이벤트가 다시 열리면서 경기장과 경기장을 건설하거나 유지 관리해야 하는 월드컵이나 포뮬러 1과 같은 엔터테인먼트 중심 이벤트에서 텔레스코픽 붐에 대한 강력한 수요를 목격하고 있습니다. 기술의 발전은 경우에 따라 전기 장비가 더 우수하고 효율적인 성능을 제공하여 산업과 회사의 지속 가능성을 향상시킬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하이브리드 붐 리프트

그러나 Manci는 모든 작업 현장이 완전한 전기화를 위한 준비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Genie는 4x4 디젤 기계의 이점과 전기 붐의 성능을 결합한 FE 하이브리드 및 DC 전기 붐 리프트를 제공하는 데 집중했다고 덧붙입니다. FE 제품군은 한동안 시장에 출시되었으며 Manci는 부분적으로 배터리가 방전된 경우에도 계속 작동할 수 있기 때문에 인기를 유지했다고 말합니다. 또한 FE 리프트는 기계가 하이브리드 모드로 작동하는 동안 배터리를 충전하고 하이브리드 모드에서 단일 연료 탱크로 일주일 내내 작동하거나 완전 전기 모드에서 하루 종일 작동할 수 있습니다. S-60 FE는 실내 및 실외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단일 연료 탱크로 일주일 이상 작동합니다. 또한 FE 붐의 특징은 회생 제동 기술과 자동 엔진 시동 및 정지를 모두 사용하여 배터리를 충전하고 기계가 작동할 준비가 된 지능형 제어 시스템입니다. S-60 FE/DC의 다른 기능으로는 300kg의 무제한 플랫폼 용량과 130도 작업 범위를 제공하는 1.83m 지브가 있습니다.

유연성을 위해 설계된 붐 리프트

Dingli는 전동식 BT34ERT 및 디젤식 BT34RT를 출시하여 모듈식 붐 리프트의 M 시리즈 범위를 확장했습니다. 붐의 최대 작동 높이는 34.14m, 도달 범위는 21.6m, 작동 중량은 19,150kg(19.2톤)입니다. 범위의 다른 모델과 마찬가지로 이 모델은 더 큰 안정성을 위해 더 낮은 무게 중심을 제공하고 큰 부하 용량, 손쉬운 유지 관리 및 안정적인 제어를 제공하는 4섹션 붐을 특징으로 합니다. 두 모델 모두 거친 지형을 탐색할 수 있는 Dingli의 차축 통합 4륜 구동 시스템을 포함합니다. 모델 구성 요소의 약 90%(모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섀시 양쪽에 위치)와 구조 부품의 95% 이상이 M 시리즈 제품군에 공통적입니다. 이는 유지 관리 및 보관 비용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최대 작업 높이가 24~34m인 다른 M 시리즈 기계와 마찬가지로 붐도 표준 컨테이너로 운반할 수 있습니다. Haulotte의 최신 출시는 2020년 6월에 작동 높이 16.1m HT16 RTJ입니다. 오래 전 일이고 새로운 텔레스코픽에 대한 계획은 없지만 적어도 앞으로 몇 달 안에 제품은 이 작동 높이 부문의 요구 사항에 응답합니다. 미국, 북유럽, 호주, 특히 중국. 이 회사는 텔레스코픽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는 견해에 동의하며 지난 5년 동안 전년 대비 14% 증가한 것으로 추정합니다. 이러한 증가는 주로 중국의 가속화된 성장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방정식에서 중국 시장을 빼면 추세는 지난 5년 동안 전년 대비 -2% 감소로 평탄화되고 있습니다. 플랫폼 리프트 용량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액세스 장비 동향: 리프팅 용량 증가

까다로운 환경에서 작업하고 까다로운 프로젝트를 처리하도록 설계된 HT16 RTJ O/PRO(북미의 HT46 RTJ O/PRO)는 Haulotte RTJ 범위의 다른 모델과 동일한 설계 및 성능 특성을 공유합니다. 이 모델은 4륜 조향 장치와 함께 이중 플랫폼 용량을 제공하며 최대 16m 작업에 이상적입니다. 다른 기능으로는 4륜 조향과 함께 최적화된 아웃리치 및 250kg - 350kg의 이중 하중 기능이 있습니다. Skyjack 제품 관리자인 Corey Connolly는 또한 생산성과 작업 흐름의 용이성을 최적화하기 위한 텔레스코픽 붐 시장에서 앞으로 용량 증가가 핵심 추세라고 믿습니다. "용량이 증가된 범위를 갖는다는 것은 운영자가 모든 종류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작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완료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여 Skyjack의 40피트 및 60피트 텔레스코픽 붐은 플랫폼 용량을 최대 454kg까지 증가시켰으며 하중 감지 기능이 통합되어 있으며 '+' 표시가 있습니다.

장비 렌탈 시장을 위한 붐 리프트

Skyjack은 2022년에 최신 텔레스코픽 붐 모델을 출시하여 렌탈 회사와 사용자에게 변화하는 북미 ANSI 설계 표준을 충족하면서 생산성을 높였습니다. 플랫폼 용량을 늘리고 기계에 Skyjack의 텔레매틱스 솔루션 Elevate가 장착된 경우 추가 통찰력을 제공하도록 제어 시스템을 업데이트하여 40피트 및 60피트 모델에 추가 변경이 이루어졌습니다. Connolly는 이러한 변경으로 용량이 단일 500lb 용량에서 이중 660/1,000lb 용량으로 늘어났다고 설명합니다. 2021년에는 다른 Skyjack 제품에 Smartorque 설계가 추가되어 최적화된 기어링과 간소화된 고효율 유압 패키지를 제공하는 Skyjack의 40피트 모델에 대한 추가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습니다. 이를 통해 더 높은 출력의 장치와 유사한 현장 작업 성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주요 동인은 부분적으로 Skyjack의 텔레매틱스 Elevate 솔루션의 데이터와 관련된 고객 ROI를 개선하려는 욕구였습니. Connolly는 "텔레매틱스 데이터는 일반적인 작업 현장에서 사용 가능한 엔진 출력이 거의 완전히 활용되지 않아 더 큰 엔진으로 인한 불필요한 비용 부담을 가중시킨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업그레이드를 통해 40ft 모델에서 더 낮은 마력의 엔진을 사용할 수 있으며 동시에 더 높은 출력 장치와 동일한 현장 작업 성능을 제공하여 더 적은 엔진 마력으로 우수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출처> https://www.accessinternational.media/news/boom-lifts-testing-the-limits/8027724.article

IPAF Korea 공식 블로그 
  https://ipafkorea.tistory.com/
  https://blog.naver.com/ipaf_korea/
  https://ipafkorea.blogspot.com/
  https://twitter.com/ipafkorea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