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술자료

굴절식 붐 리프트 대 텔레스코픽 붐 리프트: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by IPAF Korea 2022. 9. 3.

굴절식 붐 리프트 대 텔레스코픽 붐 리프트: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높은 곳에서 작업해야 하는 건설 작업을 계획하고 있다면 고소작업대를 고려하기 시작했을 수 있습니다. 가위 리프트와 붐 리프트를 포함하여 선택할 수 있는 몇 가지가 있어 어떤 것이 가장 잘 맞는지 알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높이 올라가야 하고 작업할 공간이 많지 않은 경우 붐 리프트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붐 리프트 유형은 일반적으로 가위형 리프트보다 작은 고소작업대(또는 버킷)을 제공하며 종종 단일 작업자에게만 충분한 크기입니다. 30피트에서 185피트까지 다양한 크기로 제공됩니다. 전기 붐 리프트와 디젤 붐 리프트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다용도 기계 간의 가장 큰 차이점 중 하나는 사용 가능한 두 가지 고유한 디자인인 굴절식 붐과 텔레스코픽 붐 리프트입니다. 서로 다른 점이 무엇인지,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작업에 가장 적합한 리프트 유형은 무엇인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굴절식 붐 리프트 란 무엇입니까?

 


 

굴절식 붐 리프트는 접근하기 어려운 위치에 접근하는 데 사용되는 기계입니다. 대부분의 모델에는 360도 기본 턴-테이블이 함께 제공되므로 모든 방향으로 회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조인트-암과 분할된 붐 섹션입니다. 사실, 손가락처럼 여러 개의 관절(보통 2~3개)이 함께 제공되는데, 이것이 때때로 "너클 붐"이라고 불리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이 리프트는 다른 리프트가 제공할 수 없는 수준의 손재주와 다용도성을제공하며, 최대 150 피트의 주변까지 인상적인 도달 범위/작업 높이를 제공합니다. 관절형 암 또는 지브의 너클은 모퉁이를 돌거나 장애물을 지나 벽을 넘을 수 있어 작업자가 접근할 수 없는 영역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관절형 붐 리프트는 팔이 구부러지고 수축되어 좁은 공간으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실내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전기식으로 작동하고 실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배기 가스가 없는 조용한 엔진에서 사용할 수 있거나 실외용으로 디젤 엔진이 장착될 수 있습니다.

장점:- 작업장에서 접근하기 어려운 영역

- 상승 위치에서 자주 위치를 조정해야 하는 작업

- 작거나 좁은 공간에서 작업

- 상승 / 건너편 작업 

 

텔레스코픽 붐 리프트 란 무엇입니까?



스트레이트 붐 리프트 라고도 하는 텔레스코픽 붐 리프트 는 굴절식 리프트와 같은 확장된 범위를 제공하며 경우에 따라 최대 210 피트까지 더 확장될수 있습니다. 그들은 관절이 있는 팔에 존재하는 관절이 없기 때문에 좁은 영역에서 덜 다재다능합니다.

그것들은 비스듬히 위로 곧게 뻗어 있거나 비스듬히 뻗어 있을 수 있지만, 망원경처럼 팽창하고 수축하는 대신 구부릴 수 없습니다.

견고한 타이어는 거친 지형에서 잘 작동할 수 있으며 디젤 연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야외에서 사용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직선 팔 도달 범위는 실내에서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일부 모델에는 4륜 구동도 있습니다.

장점:- 특정 작업을 위해 최대 도달(최대 330피트)

- 거친 지형에서의 작업

- 자재를 높은 위치로 들어 올리기

 

올바른 붐 리프트를 선택하는 방법



이 두 종류의 공중 리프트 중에서 결정할 때 작업의 특성과 작업 영역의 레이아웃을 알고 싶을 것입니다. 얼마나 높이 또는 멀리 가야 합니까? 얼마나 많은 장애물(벽, 나무, 전선)을 처리할 것인가? 실내에서 운영할 것인가 실외에서 운영할 것인가? 거친 지형에서 작업하시겠습니까? 이러한 관절식 리프트와 텔레스코픽 리프트를 비교할 때 염두에 두어야 할 몇 가지 특정 요소가 있습니다.

 

민첩성 vs. 다용성

이 두 가지 유형의 리프트 장비 사이에서 가장 눈에 띄는 차이점은 굴절식붐의 모양입니다. 여러 개의 피벗 포인트(위 및 위로 접근 가능)가 있어 좁은 공간이나 접근하기 어려운 지점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텔레스코픽 붐은 직선으로 뻗어 있습니다.

굴절식 붐 리프트는 천장, 지붕, 창고 선반 등과 같은 장소 또는 그 주변에 도달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텔레스코픽 붐 리프트는 더 높거나 더 멀리 있을 수 있는 작업을 수행 할 수 있는 더 다재다능합니다. 근접 작업이 선택 사항이 아닌 작업장에서 원거리 작업에 적합합니다. 다리를 만들고 고층 빌딩에서 작업하는 것과 같은 작업에 좋습니다.

 

수직 및 수평 범위

또 다른 차이점은 최대 도달 용량입니다. 텔레스코픽 붐 리프트는 일반적으로 굴절식 붐보다 수직 도달 거리와 수평 도달 거리가 더 높습니다. 그러나 텔레스코픽 붐은 확장된 도달 범위를 달성하기 위해 더 큰 작업 공간과 충분한 공간이 필요합니다.

굴절식 붐 리프트는 텔레스코픽 붐보다 도달 범위가 적지만 특정 장애물이나 장소를 이동하는 데 더 이상적입니다.

텔레스코픽 붐 리프트는 최대 185피트까지 수직 도달 범위와 수평 도달범위가 더 큽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고층 건물에 사용됩니다.

 

실내 대 실외 사용

실내 창고 또는 거친 야외 지형에서 작업하고 있습니까? 텔레스코픽 붐 리프트는 도달할 수 있는 공간과 공간이 많은 야외 작업 현장에 가장 적합한선택입니다.

굴절식 붐 리프트는 좁은 지역이나 통로에 접근할 수 있으므로 실내 작업에 이상적입니다. 재고 더미로 종종 어수선한 창고에서 스캔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배관 및 천장 수리와 같은 유지 보수 작업에 사용  수 있습니다.

텔레스코픽 붐 리프트는 전기 공사, 도장, 교량 공사 또는 높거나 먼 접근이 필요한 기타 작업과 같은 실외 건설 현장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엔진 유형

전원은 붐 리프트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중요한 요소입니다.

실내 작업에는 전기 리프트가 필요할 수 있지만 실외 작업에는 디젤 엔진의 더 많은동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디젤 엔진은 일반적으로 배출되는 매연 때문에 실외에서 사용됩니다. 텔레스코픽 및 굴절식 디젤 리프트는 모두 40피트에서 185피트까지의 텔레스코픽 리프트와 34피트에서 150피트까지의 굴절식 리프트와 같이 도달 범위가 더 넓은 대형 모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젤 엔진은 매연을 방출하지만 거친 지형을 처리하기 위해 더 많은 동력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전동식은 실내 사용에 적합한 더 작은 굴절식 리프트는 30~60피트 모델에서 대여할 수 있습니다(더 큰 모델은 디젤 동력). 이 배터리 구동식 엔진은 매연을 방출하지 않고 더 조용합니다.

 

붐 리프트 부착물

붐 리프트에는 수행하는 작업에 따라 다양한 부착물이 장착될 수 있습니다.

 

Fall Arrest Bar이 바의 수평 트랙에 랜-야드를 부착하여 플랫폼(예: 지붕)에서 자유롭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Tool Tray이것은 어수선함을 없애고 작업자가 리프트에서 도구를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되어 효율성을 높이고 무언가가 떨어질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Panel Cradle패널 크래들을 사용하면 작업자가 플랫폼 외부에 재료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합판, 건식 벽체 및 유리판과 같은 것을 들어 올리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Pipe Cradle패널 크래들은 패널을 고정하고 파이프 크래들은 스프링클러 시스템과 같은 파이프를 고정합니다. 이 부착물은 플랫폼 바닥에 있으며 U-볼트를 사용하여 가드레일에 부착됩니다.

Swing Gate이 옵션을 사용하면 공구 벨트를 착용하거나 자재를 운반/적재할 때 쉽게 출입할 수 있습니다.

 

붐 리프트를 임대해야 합니까?

붐 리프트는 구입 비용이 비싸기 때문에 대부분의 작업에서 임대가 최선의 선택입니다.

 

<출처> https://www.bigrentz.com/blog/articulating-vs-telescoping-boom-lifts-whats-difference

 

IPAF Korea 공식 블로그 

  https://ipafkorea.tistory.com/

  https://blog.naver.com/ipaf_korea/

  https://ipafkorea.blogspot.com/

  https://twitter.com/ipafkorea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