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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에 이런일이...참 대단하지요! (28)

by IPAF Korea 2024. 6. 22.

 1. 강철 프레임 구조에 크레인 아우트리거 설치..!!!

아웃리거는 크레인을 구조물에 묶는 크레인의 아웃리거 빔 주위에 강철 스트랩이 있는 강철 빔/장선에 설치됩니다. 결과적으로 구조 자체는 말할 것도 없고 모든 스트랩과 빔이 하중을 견딜 수 있는 충분한 구조적 무결성을 가지고 있다고 가정하면 매우 안정적일 것입니다. 그러나 아우트리거 빔을 아래로 묶고 특히 빔 중간에 장력을 가하기 시작하면 하중 힘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지 않은 방향으로 방향을 전환하여 구조적 무결성을 쉽게 위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Death Wish 시리즈의 하나입니다.

<출처> https://vertikal.net/en/news/story/43662/living-on-the-edge

2. 전혀 안전해 보이지 않는 고소작업

튀니지 모나스티르(Monastir Tunisia)에서 트럭에 장착된 플랫폼을 갖춘 소규모 팀이 번화한 거리에서 깃발을 쓰러뜨리는 모습을 발견했습니다. 플랫폼은 '최고 기한'을 훨씬 넘긴 것으로 보이며, 기계식 플랫폼 레벨링 로드가 구부러지고 걸린 것처럼 보이며, 상부 제어 장치는 섀시 제어 장치에 있는 사람이 조작하는 것으로 나타나 작동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출처> https://vertikal.net/en/news/story/43710/hardly-safe-working-practice


3. 이동식크레인 골목길에 끼이다니..!
4축 전지형 크레인이 어제 영국 호수 지구에 있는 Cockermouth의 두 건물 사이에 끼었습니다. 표시가 없는 Terex 크레인이 두 개의 오래된 건물 사이에 매우 좁은 단일 차선 교차로가 있는 거리를 주행했습니다. 운전자는 크레인의 뒤쪽 끝이 오른쪽 건물에 닿지 않고는 주요 도로로 회전할 수 없었습니다.

<출처> https://vertikal.net/en/news/story/44079/wedged-in

* IPAF(www.ipaf.org): 전세계 고소작업대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사용을 촉진하는 비영리 국제기구

   - 국제표준 ISO 18878(고소작업대-조종사교육)에 근거한 교육/훈련 및 국제면허(5년)를 발급 
   - 선진 OECD국가를 포함한 전세계 85개 국가에서 인정받은 "고소작업대 국제면허(PAL)"
  
* 교육/훈련 문의: 고소작업대 조종면허 -3a, 3b, Demon, Harness 
   - 한국렌탈: kylee11@korearental.co.kr Tel. 1899-3945, www.korearental.co.kr/
   - 한국크레인협회: kca@cranes.or.kr Tel. 02-522-1507,  www.cranes.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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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갑진년(청룡의 해) 행복과 건강이 함께하시고 승승장구 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