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AF Korea

IPAF 글로벌 안전 보고서는 10년간의 사고 데이터를 분석

by IPAF Korea 2022. 7. 24.

IPAF 글로벌 안전 보고서는 10년간의 사고 데이터를 분석

<출처> https://www.ipaf.org/ko/news/ipaf-geullobeol-anjeon-bogoseoneun-10nyeonganui-sago-deiteoleul-bunseog

 



IPAF(국제고소작업대연맹)에서 수집한 최신 글로벌 안전보고서에 따르면 작업대에서 추락, 감전사 및 작업대 전도는 지난 10년 동안 심각한 부상과 사망으로 이어지는 가장 흔한 유형의 사고입니다. IPAF의 사고 보고 포털.

 

6월 30일 웨비나를 통해 시작된 IPAF 글로벌 안전 보고서 2022는 2012-21년 기간 동안 IPAF 포털(www.ipafaccidentreporting.org)을 통해 수집된 최신 데이터를 분석하고 연도- 업계가 고소작업대와 관련된 사고의 주요 원인을 얼마나 잘 해결하고 있는지 식별하기 위해 전년대비 및 3년 추이를 비교합니다.

 

올해 보고서에서 IPAF는 연맹이 2012년에 사고보고서를 수집하기 시작하면서 전체 10년 분량의 데이터를 되돌아볼 수 있습니다. 2012-2021년 전체 범위의 데이터에 따르면 4,462건의 LTI(Lost-Time Incidents)와 585건의 사망자를 포함하여 4,374건의 보고가 있습니다. 보고서는 10년 동안 41개국에서 수집되었습니다.

 

한 명 이상의 사망자를 초래하는 사건의 관점에서, 이용 가능한 데이터의 전체 10년 동안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사건으로 세 가지 원인이 있었습니다: 작업대에서 추락; 감전사; 그리고 전도. 그 다음에 갇힘이 뒤따릅니다. 고소작업대에서 작동 불가능한 기계적/기술적 문제가 5위로 올라섰고, 6위는 위치에서 차량이나 기계에 부딪힘, 7위는 낙하물에 맞음 입니다.

 

2021년만 살펴보면 28개국에서 603건의 보고가 있었고, 628명이 관련되어 109명이 사망했습니다. 이는 2020년 126명이었던 사망자 수에서 소폭 감소한 수치입니다. 2021년 가장 많은 보고서를 제출한 국가는 영국으로 접수된 보고서의 60.8%를 차지했습니다. 미국은 보고서의 18.7%를 제출했고 한국은 4.9%를 제출했는데 이는 전년도에 비해 크게 증가한 수치입니다.

 

가장 많은 사고가 보고된 부문은 고소작업대 임대 산업으로 43%, 건설이 29%로 뒤를 이었습니다. 시설 관리는 전체 보고의 10분의 1 미만(9.8%)을 차지했습니다.

 

IPAF의 안전 및 기술 책임자인 Brian Parker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IPAF의 사고 보고가 10년 동안 이어져 온 것은 매우 획기적인 일입니다. 현재 우리는 전 세계 40여 개국으로부터 매년 약 600건의 보고를 받고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초창기에 있었던 것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한 것입니다.

 

“이 보고서는 전체 10년 동안의 데이터를 되돌아보고 분석하여 몇 가지 중요한 추세를 식별할 수 있었던 최초의 보고서입니다. 그 기간 동안 심각한 부상과 사망의 가장 큰 원인이었던 작업대에서의 추락에 초점을 맞추는 것 외에도, 우리는 또한 임대 활동을 수행할 때 확인된 특정 경향 중 일부를 강조하기 위해 보고서를 사용했습니다. - 배송, 철수, 적재 및 하역, 주기장에서의 기동, 현장에서의 시연, 기계 청소 및 유지 보수.

 

“데이터가 우리에게 알려주는 바를 감안할 때 작업대에서 추락을 줄이는 것이 IPAF의 추락예방(Don't Fall For It!)의 핵심 우선 순위이며, 올해의 글로벌 안전 캠페인입니다 – 우리는 이것이 우리 업계에서 이러한 사고를 줄이는 측면에서 측정 가능한 영향을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임대 활동과 관련된 위험과 사건을 강조함으로써 이러한 활동을 보다 안전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며, 첫날부터 IPAF의 사고보고를 열성적으로 지지해 온 임대업계의 회원들에게 보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2021년 데이터를 살펴보면 기계 범주별 보고서에 따르면 이동식 붐형 고소작업대(3b)가 사고와 관련된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장비였으며 보고서의 29%를 차지했습니다. 그 다음은 이동식 수직형(3a) 기계(23.7%)가 보고의 4분의 1 미만으로 나타났고, 고정식 붐형(1b) 고소작업대가 21.5%로 뒤를 이었습니다.

 

IPAF(국제고소작업대연맹)의 CEO 겸 MD 인 Peter Douglas는 다음과 같이 덧붙입니다: “우리는 이 상세한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여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교육을 업데이트하고 현재 추락 예방(Don't Fall For It!) 과 같은 전 세계 안전 캠페인의 기초를 형성하는 것을 포함하여 IPAF에서 수행하는 모든 작업에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보고서가 보여주는 것은 우리가 산업으로서 스스로에게 도전할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 숫자를 줄이기 위해 업계에서 더 노력해야 할 일들은 무엇이겠습니까? 우리는 전 세계의 고소작업대 이해 관계자가 이 웨비나에 참여하고 보고서가 게시될 때 보고서를 다운로드하여 주요 동향을 이해하고 자체 안전 프로그램을 벤치마킹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협력을 통해 업계는 보고서에서 확인된 가장 시급한 안전 문제에 대한 긍정적인 솔루션을 계속 개발할 수 있습니다.”

 

“이 보고서를 작성하는 데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IPAF 국제 안전 위원회, 국가 및 지역 대표를 포함한 전담 IPAF 팀, 그리고 정기적으로 IPAF 포털에 보고하는 모든 사람들. 나는 모든 사람들이 이 보고서를 다운로드하여 보고, 추세가 우리에게 무엇을 보여주고 있는지 고려하고, 보고서의 권장 사항에 대해 안전 활동을 벤치마킹할 것을 촉구합니다.

 

“우리 업계의 모든 부문과 가능한 많은 국가에서 더 많은 보고를 받아야 합니다. 빠르고 쉬운 현장 보고 기능을 제공하는 ePAL 앱을 통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는 이것이 조종사들이 종종 과소 보고되는 경미하여 거의 누락되는 사건 뿐만 아니라 모든 사고를 보고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Sunbelt Rentals의 QHSE 이사이자 익명의 사고 보고서를 확인 및 분석하고 매년 글로벌 안전 보고서를 작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IPAF 국제 안전 위원회(ISC) 의장인 Mark Kely는 다음과 같이 덧붙입니다: "더 나은 보고의 결과로 숫자가 증가할 수 있지만, 고소작업대 기계를 사용할 때 심각한 부상과 사망의 주요 원인이 지난 10년 동안 실제로 많이 바뀌지 않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ISC는 데이터 확인 및 분석뿐 아니라 IPAF 안전 및 기술 지침을 주기적으로 검토하여 최신 정보인지 확인합니다. IPAF H1: 고소작업대의 추락 방지 지침

 

"IPAF 글로벌 안전 보고서는 우리 업계가 요구하는 모든 답변을 가지고 있지는 않겠지만, 업계 관계자가 적절한 통제 조치를 취했는지 확인하기 위해 자체 작업 관행을 검토할 수 있도록 해야 하는 주요 관심사 영역을 명확하게 제시하고 있습니다.”

 

● IPAF 글로벌 안전 보고서 2022의 무료 사본을 다운로드하려면 www.ipaf.org/accident, 그리고 생방송에 참여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유튜브를 통해 다시 볼 수 있습니다.IPAF의 YouTube 채널에서 예정된 모든 IPAF 이벤트 및 프레젠테이션을 보려면 www.ipaf.org/events를 참조하고, 과거 IPAF 보고서, 웨비나 및 지원 자료를 검토하려면 www.ipaf.org/resources를 방문하십시오.

 

IPAF Korea 공식 블로그 

  https://ipafkorea.tistory.com/

  https://blog.naver.com/ipaf_korea/

  https://ipafkorea.blogspot.com/

  https://twitter.com/ipafkorea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